2010. 1. 12. 10:53

안드로이드 AVD 작성법





자.. 이제 AVD를 생성하자.
안드로이드가 깔린 위치에가서 tools 에 이동하여
android list targets 라고 실행하면 목록이 나오는걸 볼 수 있다.

이제 AVD를 작성하자면

android create avd -n my_android1.5 -t 2  

우선 avd 이름은 my_android1.5 이고 id를 2로 한듯하다. (1.1은 1이고 1.5는 2이고 구글API는 3이다)
그러면 새로운 하드웨으를 작성하겠냐고 하는데 그냥 기본으로 하자  'no'

그러면 파일이 생성된다.

이제 기동해보자.

emulator @my_android1.5

라고 하면.. 드디어 에뮬레이터가 뜨는걸 볼 수 있다 ㅠ_ㅜ/

이제 다시 이클립스를 띄워서 다시 실행하면 (run as android...)
실행되는걸 볼 수 있다. 디버깅 창을 보면 새로만든 my_android1.5 를 쓰는걸(?)볼 수 있다.


만약 삭제할려면?
android delete avd -n my_android1.5


하면된다.





아래는 번역물이다

[Android] Android Virtual Devices (AVDs)
adakoda (2009年4月29日 06:16) | 트럭 백(0) |  
Android Virtual Devices (AVDs)

Android 1.5 SDK 그리고 신규에 추가되었다Android Virtual Devices (AVDs)(이)란,
에뮬레이터 옵션 정보를 보관 유지한 구성(AVD)여,
후술 한다android툴로부터 복수의 구성(AVD)(을)를 관리(작성, 삭제, 갱신)하는 것으로 옵니다.

이것에 의해,Android 1.5 SDK(으)로부터,Android 1.1의에뮬레이터나Android1.5의에뮬레이터를 구사하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복수가 다른 하드웨어 구성도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Android 1.5 SDK(을)를 인스톨 후,AVD(을)를 한번도 작성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Android프로젝트(프로그램)를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이AVD(을)를 작성하는 작업은, 필수의 작업이 됩니다.
※덧붙여서, 이 때에 표시되는 에러는, 이하와 같은 내용(target 'xxx'(은)는, 프로젝트의 타겟으로 따라 표시 내용이 다릅니다)
 Failed to find an AVD compatible with target 'Android 1.1'. Launch aborted.
 Failed to find an AVD compatible with target 'Android 1.5'. Launch aborted.
 Failed to find an AVD compatible with target 'Google APIs'. Launch aborted.

덧붙여서,Android 1.5 Early Look SDK그리고AVD(을)를 작성제는, 동정보가 남아 있으면, (당연합니다만) 상기 에러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AVD의 정보의 디폴트 패스는, 예를 들면Windows의 경우,%유저%\android\avd아래에 있습니다(android -p옵션으로 변경 가능)



android툴의 인스톨 장소

Android 1.5 SDK인스톨처의tools폴더하에 있는 「android」.
※Windows의 경우, 정확하게는 「android.bat」



작성 가능한 타겟(target)의 열거 방법

AVD(을)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작성 가능한 타겟의id(을)를 알 필요가 있어, 그러기 위해서는, 이하와 같이 실행합니다.

android list targets
그러자(면), 밑그림과 같이 이용 가능한 타겟( 「id: 1」 「id: 2」 「id: 3」)이 표시되기 때문에,
id에 대응하는 「API level」 등을 참고에, 작성하고 싶은 타겟을 결정해 주세요.





AVD작성 방법

예를 들면, 타겟id하지만2(이 예에서는,Android 1.5)(으)로서 「my_android1.5」라고 하는 이름의avd(을)를 작성하려면 , 이하와 같이 실행합니다.

android create avd -n my_android1.5 -t 2
그러자(면),
「Do you wish to create a custom hardware profile [no]」
(와)과 같이 커스텀 하드웨어를 작성할까 (들)물으므로, 작성하지 않는(디폴트 구성의) 경우,Enter키를 누르면, 작성 완료입니다.

커스텀 하드웨어를 작성하려면 , 동문의로, 「yes」라고 입력해,
계속해 (듣)묻는 정보로 대답해 가면, 임의의 하드웨어 구성의AVD(을)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하드웨어 정보는, 이하대로입니다.

ram size,Touch-screen support,Keyboar support,DPad support,GSM modem support,Camera support,Maximnum horizontal camera pixels,Maximnum vertical camera pixels,GPS support,Battery support,Accelerometer,Audio recording support,Audio playback support,SD Card support,Cache partition support,Cache partition size



AVD사용 방법

작성했다AVD(은)는,에뮬레이터를 기동할 때의 제1인수에,@(@ 부호)돌출해AVD이름을 지정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mulator @my_android1.5



AVD삭제 방법

예를 들면, 「my_android1.5」라고 하는 이름의avd(을)를 삭제하려면 , 이하와 같이 실행합니다.

android delete avd -n my_android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