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14. 18:37

블랙데이? 자장면 따위~!!





[블랙데이]블랙데이? 자장면 따위~!!


4월 14일. 오늘이 블랙데이란다.
정말…  우리나라에는 무슨 이런 데이들이 많은지…

블랙데이는 쏠로를 위한 날이라고 하던데…
쏠로들은 우울하게 자장면을 먹어줘야 하는건가… 젝일~!!!!!






자장면의 유래?

중국에는 우리나라의 외식 1순위 자장면이 없다고 하던데…
그 유래는 어떻게 될까?

자장면 유래보기


 



최초의 자장면집은?

인천 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공화춘이 우리나라 1호 자장면집이다. 1900년대 초 세워진 공화춘의 건물은 많이 훼손됐지만 자장면의 발원지이고 보기 드문 청나라 건축양식을 잘 나타낸다는 점을 높이사 근대문화재로 등록되었다. 2011년에는 이 자리에 자장면 박물관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한다. 이 박물관을 통해 자장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조성되며, 1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자장면을 만들어 보고 시식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도 만들어 준다고 하니 어서 완공 되었으면 한다.


 





자장면 맛있게 하는 집?
동네마다 있는 자장면집.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외식 메뉴라 할 수 있다. 누구나 동네에서 자신이 자주 찾는 단골 중국집은 있을 터. 인터넷 네이버에서 추천하는 자장면집을 모아 봤다.


이 자장면 집들 중 신촌에 위치한 복성각에 가봤다. 인터넷을 뒤지며 중식집에 대한 정보를 모았었는데 탕수육이 끝내준다는 글들이 많았다. 친구와 둘이 자장면과 짬뽕, 탕수육을 시켜서 먹어봤다. 자장면은 어디나 그렇듯 무난했으나 짬뽕의 경우는 국물의 얼큰함이 덜했고, 탕수육은 너무 달고, 결정적으로 양이 너무 적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무난한 수준이다. 여기저기서 소문이 자자하니 한번 가봐도 좋을 듯 싶다. 참고로 빨강, 파랑, 노랑 등 색깔 자장을 전문으로 한단다.





쏠로들의 반응은?

스포츠조선과 G마켓에서  남녀 네티즌 2787명을 대상으로 재밌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출처 : 스포츠조선


흠… 솔로들의 커플 필요성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라… 췟!! 이런 특정일 아니래도 쏠로 들은 항상 절감하고 있다!!!! 저 답변은 배부른 커플들의 조롱으로 보인다.






블랙데이라….  몰랐으면 좋았을 것을…하지만~!!

중국집의 상술? 아무래도 좋다~~!!!  쏠로들도 충분히 살아숨쉬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겠다~!!
쏠로들이여 분연히 일어나 중국집에서 자장면 곱빼기짬뽕국물 써비스를 외치자!!!